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유용한 자료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 꿀팁' by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에서 243페이지에 달하는 '실생활에 유용한 금융 꿀팁'이라는 책을 발간하였습니다. 정말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대출, 신용카드, 주식투자 등에 대한 내용들로 알차게 채워져 있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PDF로 다운받을 수 있으니 한번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융 감독원 '파인' : http://fine.fss.or.kr/main/consumer/consumer_view.jsp?seqno=124>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 금융감독원 파인, 금감원 파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상품 한눈에, 연금저축 통합공시, 보험다모아, ISA다모아, 상속인금융거래조회, 통합연금포털, 페이인포, 보험가입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카드포인트조회, 금융꿀팁200선 등

fine.fss.or.kr

 

내용은 「1.은행, 2.금융투자, 3.보험, 4.신용카드, 5.저축은행·할부금융·P2P, 6.소비자정보, 7.불법금융대응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은행' 편에서는 아래와 같이 헷갈리는 우대혜택 잘 받는 법, 예·적금 수익률 높이는 방법, 대출이자 부담 줄이는 방법,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소개되어 있습니다.

 

 

'2. 금융투자' 편에서는 주식 투자시 주의할 대상, 수수료 절감 노하우, IPO 공모주 투자시 알아두면 유익한 공시정보 등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 있네요.

 

 

 

'3. 보험' 편 목차

 

 

 

 

'4. 신용카드' 목차

 

 

'5. 저축은행, 할부금융, P2P' 목차

 

 

 

 

'6. 소비자 정보' 목차

 

 

'7.불법금융대응' 목차